EZ EZViwe

KB국민은행 야심차게 준비한 'R-easy'는 무엇?

맞춤형 부동산 정보제공 및 상담서비스 제공

이종희 기자 기자  2012.10.17 15:27: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105560·은행장 민병덕)은 17일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과 민병덕 국민은행장, 부동산 관련 학계 및 업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KB부동산 R-easy(알리지,부동산종합자산관리서비스)' 출범식을 개최했다. 또 금융권 최초로 부동산상담센터인 'KB 부동산 플라자' 3곳을 동시에 개설했다.

KB국민은행은 이날 출범식에서 지난 1년동안 준비해온 'KB부동산 R-easy(알리지)를 공개했다. 이는 부동산 라이프 사이클(매입-개발-관리-처분) 전 단계에 걸친 자산관리 토털서비스로 그간 축적된 방대한 양의 부동산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맞춤형 부동산 정보제공 및 상담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부동산종합자산관리서비스의 시작으로 금융 자산관리서비스(스타 테이블)-노후-은퇴설계(골든 라이프)-부동산자산관리(R-easy, 알리지) 등 금융과 부동산을 망라한 대 고객 '종합자산관리 제공 체계'도 완성됐다.

KB국민은행은 부동산에 대한 일반적 상담은 물론 부동산 자산 재설계, Value-up 서비스(보유부동산에 대해 개발 또는 리모델링을 통해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 대출상담 지원 서비스 등 부동산과 금융이 결합된 상담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은퇴세대의 효율적인 자산 리모델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익형부동산 중심의 '부동산 쇼핑몰'과 상권분석 코너 신설, 오피스텔 매물 및 월세 시세 조사 등 맞춤형 정보를 생산하는 쪽으로 웹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또 부동산 상담서비스도 기존 고액자산가 중심에서 벗어나 상대적으로 소외된 일반고객까지 확대하고 인터넷에서는 은행계좌가 없는 고객에게도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이 같은 부동산 상담서비스는 기존 자산관리서비스의 연장선에서 이뤄진다.

   
'R-easy'출범식에 참석한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왼쪽 네 번째)·민병덕 KB국민은행장(왼쪽 다섯 번째)·부동산 관련 학계 및 업계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개업소도 회원으로 등록하면 누구나 무료로 매물을 등록할 수 있는 개방형 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울러, 이는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개업소에 홍보비 절감과 수익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은 "이 같은 서비스가 고객들이 부동산을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게 목적이지, 부동산 중개행위 목적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침체된 부동산 시장과 이에 따른 거래 실종 상황에서 정제된 부동산 정보 및 객관적인 부동산 상담을 일반 고객에게 확대 제공함해 고객은 부동산 거래에 있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받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거래 활성화와 하우스푸어 해소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