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타이어 '진솔한 소통'으로 글로벌 인재 찾아

소양과 리더십 갖춘 인재 설발…"세계 최고 기업으로 도약할 것"

노병우 기자 기자  2012.10.16 12:47: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타이어(161390·대표이사 부회장 서승화)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의 꿈을 함께 펼쳐나갈 2012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사람이 곧 미래이자 힘'이라는 일념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2년 하반기 공개 채용은 △경영지원 △마케팅·세일즈 △연구개발 △생산·기술 부문에 걸쳐 약 150여명의 글로벌 인재를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 및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로 한국타이어 글로벌 경영이 빠르게 확대되는 만큼 제2외국어 우수 성적 소지자를 우대한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지역본부와 해외지사, 생산시설 및 R&D 센터를 통해 전 세계 180여 개국에 타이어를 판매하며 총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각 지원 분야에 필요한 핵심 역량과 더불어 글로벌 리더로서의 소양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선발 할 방침이다. 특히 글로벌 기업의 명성에 걸맞게 지원자들의 글로벌 시장을 향한 넓은 시야와 강한 열정, 도전 정신을 비중 있게 평가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을 계기로 대학생 및 입사 희망자들과의 진솔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노크 앤 토크(Knock & Talk)'를 주제로 23일까지 전국 주요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를 갖는다. 일방적으로 대학생들에게 기업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치는 채용설명회가 아닌 진솔한 소통이 이뤄지는 한국타이어 특유의 채용 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17~18일 양일 간 서울 신촌 명물거리 한복판에서 지난 상반기 채용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잡 카페(Job Cafe)'도 운영한다. 카페의 편안한 분위기에서 직군 별로 선배사원들과의 심도 있는 채용상담은 물론 스피치 컨설팅 및 면접 클리닉,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의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한국타이어는 '사람이 곧 미래이자 힘'이라는 일념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재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세계를 향한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신입사원들과 함께 글로벌 톱 5 진입은 물론 세계 최고의 타이어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입사 희망자는 오는 28일 자정까지 한국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 전형을 거쳐 △인성검사 △1차 면접(역량·PT·영어회화) △2차 면접(토론·인성) 순서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내달 9일 한국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로 일컬어지는 고유의 기업 문화로 구성원들이 능동적으로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자율과 창의를 중시하는 근무 환경은 물론 △복지 △건강 △육아 △포상 등에 이르기까지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 있는 조화가 이뤄지도록 배려하는 선진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