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토요타는 지난 14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렉서스 구매고객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도에서 '제12회 렉서스 고객초청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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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는 지난 2001년부터 렉서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12년째 이어오고 있다. |
매년 10월 전국 렉서스 구매 고객들이 '암연구 기금마련' 및 '소아암 어린이 돕기'를 위해 참가비와 자선바자를 통해 다양한 물품을 기증하며 자발적으로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수입차 업계에서는 렉서스가 유일하다.
올해 참석한 전국 각지의 부부 120쌍(240명) 고객들은 참가비 25만원으로 모금된 총 3000만원을 14일 저녁 본 대회 전야제 행사장에서 전액 '렉서스 암 연구기금' 명목으로 국립암센터에 기탁했다. 12회를 맞은 이 기부행사는 지금까지 총 4억1435만8395원의 기금이 적립됐으며 국립암센터가 벌이는 '저소득층 암 치료 지원사업' 및 '암 예방 연구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회 전야제 행사에 앞서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하는 자선바자회 및 자선경매를 통해 고객과 렉서스 딜러 임직원이 기증한 총 400여 품목이 성황리에 판매됐으며 총 1049만1340원의 수익이 발생했다. 이는 전액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돼 소아암 어린이 돕기에 사용된다.
렉서스 관계자는 "2001년 렉서스의 국내 상륙 이후, 쭉 이어진 '렉서스 고객초청 자선골프대회'는 단순한 고객 사은 행사를 벗어나 렉서스 자동차 구매로 맺어진 고객들과의 인연을 '노블레스 오블리주'로 실천하는 기회로 승화시키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적지 않은 참가비 임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서로 참가하려는 고객들의 요청을 조정하느라 주최 측이 애를 먹고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