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새단장한 현대차 CSR 홈페이지 '커뮤니케이션' 강화

양방향 소통 기능 대폭 추가…"다양한 기회 제공"

전훈식 기자 기자  2012.10.10 11:44:0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차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한 소통 창구인 '글로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홈페이지'를 새 단장해 오픈하고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한다.

   
현대차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확대시킨 '글로벌 CSR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한층 향상된 CSR 활동을 선보인다.
현대자동차(005380·대표이사 회장 정몽구)는 오는 11일 디자인과 메뉴 구성 등을 사용자 편의 위주로 개선한 '글로벌 CSR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보다 강화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통해 한층 향상된 CSR활동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개편을 △이해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 △접근 용이성 확보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 편의성 증대 등에 중점을 두고 추진했다.

우선 기존 일방적인 정보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사회복지기관 및 관련자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가능케 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했다. 현대차 글로벌 CSR 홈페이지에서만 접수가 가능한 '함께 움직이는 세상 공모사업'의 경우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 관계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여기에 친숙도가 높은 블로그 형태 레이아웃과 댓글 기능도 추가하면서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글로벌 청년봉사단 △세잎클로버찾기 △H-볼런티어 디자이너(Volunteer Designer) 등 페이스북 계정들을 CSR 홈페이지와 연동해 각종 정보들을 SNS로 공유하는 등 사용자와의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확보했다.

이로써 현대차는 CSR 관련 제안이나 참여자들의 피드백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여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CSR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최근 이용이 보편화된 스마트폰과 다양한 디지털 기기 등의 사용자 환경을 고려해 웹 표준화를 구현함으로써 어떠한 환경에서도 화면 깨짐이나 미작동하는 경우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또 현대차가 운영 중인 타 부문 홈페이지와의 디자인 및 구성방식을 일치시키는 한편, 구글의 맞춤검색 기능을 도입해 강력한 통합 검색 기능을 갖춤으로써 사용자 이용 편의성을 증대했다. 그밖에도 다양한 현대차 CSR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포토갤러리와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일러스트 홍보동영상 메뉴를 신설했다.

현대차는 이번 글로벌 CSR 홈페이지 내에 '이벤트 게시판'도 신설해 국민들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했으며, 그 일환의 하나로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지난 9일부터 2주간 실시한다.

평소 현대차의 CSR활동에 대해 생각했던 바와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축하 메시지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8명에게 △갤럭시탭 △스마트 카메라 △기프트카드 등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당첨자 발표 11월6일).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CSR 홈페이지의 리뉴얼 오픈을 통해 자사 사회공헌 활동의 역동성을 드러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및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임직원들이 사회공헌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3 함께 움직이는 세상 공모사업' 신청서 접수도 리뉴얼된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11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 △장애인 △노인 △아동 및 청소년 등 세 분야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던 것에서 한걸음 나아가 복지 소외 계층을 위해 어디든지 찾아가는 △이동복지 차량지원 사업을 신규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