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5 하이브리드 '한글 이름' 공모전

최우수작, 활용방안 검토…"한글날과 한글 의미 생각해보는 계기"

전훈식 기자 기자  2012.10.09 11:28: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000270)는 '한글날'을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5 하이브리드 한글 이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기아차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K5 하이브리드 한글 이름’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기아차 공식 홈페이지 내 공모전 게시판에서 'K5 하이브리드'에 어울리는 한글 이름과 이유를 간략히 적으면 된다.

기아차는 내부 투표를 거쳐 11월 초 공모전 결과를 발표하고 △최우수작(1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 △우수작(3명)에게 30만원 상당의 주유 상품권 △가작(30명)에게 영화예매권 2매 등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기아차는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K5 하이브리드 한글 이름'을 향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K5 하이브리드 한글 이름 공모전을 통해 참가자들이 한글날과 한글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5 하이브리드의 친환경성과 우수성을 드러내는 좋은 한글 이름들이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9월 한 달 동안 출고된 K시리즈 한 대당 1000원씩 적립해 독도경비대에 위문품을 제공하는 '독도 사랑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사회적 이슈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