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이티센시스템즈, 소셜 분석 위한 '소셜게이트'

"공공기관 효율적 SNS 운영 가능…소통 가능 환경 조성"

이정하 기자 기자  2012.10.04 17:21: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비티씨정보(032680) 모회사 IT인프라 서비스 전문 기업 아이티센시스템즈(대표이사 강진모)는 4일 국내 대표적인 소셜 분석 전문기업 타파크로스와 공동으로 '소셜게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셜게이트의 대표적 서비스는 소셜 분석과 소셜 모니터링으로 구분되며, 소셜 분석은 고도화된 언어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정책 관련 이슈, 인식, 행동패턴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마케팅, 홍보, CS전략에 활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한다. 소셜 모니터링은 정보의 주요 유통 경로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 채널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한다.

또한 알람 및 이슈트래킹 기능을 통해 사전 경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정적이거나 돌발적 이슈의 확산 추이 및 변화 과정을 분석할 수 있다.

아이티센 측은 "공공기관이 소셜게이트를 활용하면 보다 수월하고 효과적인 SNS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소셜 미디어 시대에 맞는 정책 홍보 활용 및 위기 대응 체계의 수립이 한 층 빠르게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진모 대표는 "공공기관이 정책 수립 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국민들과의 소통에 보다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최근 미디어 환경에 특화된 소셜게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