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아제약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 후원

국내 성인여성 대상…장원 수상자에게는 등단자격 부여

조민경 기자 기자  2012.10.04 15:21: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아제약(000640)이 오는 10일 서울 구로구 구로근린공원에서 '제30회 마로니에 전국 여성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구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동아제약과 수석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23세 이상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동화)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시제 및 글제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선정∙발표된다. 작품 분량은 시와 동시의 경우 제한이 없고 산문과 동화는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다. 창작시간은 3시간이 주어진다.
 
심사는 각 부문별로 장원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입선 5명을 선발해 총 30명을 시상하게 된다. 특히 각 부문 장원 수상작은 '시와 세계', '한국산문', '어린이와 문학'에 게재되며 장원 수상자는 각 문예지의 추천을 받아 등단자격을 부여 받는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품이 주어지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번 행사의 후원사인 동아제약의 '비겐크림폼'을 비롯한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http://maro.munjang.or.kr)를 통해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시상식은 당일 오후 5시에 현장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