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아이몰 'VIP 마케팅' 강화

10월부터 롯데아이몰 '우수 고객 라운지' 새단장 오픈

전지현 기자 기자  2012.10.04 08:54:0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이 등급별우수 고객에 대한 혜택 내용을 체계화한 '우수고객 라운지'를 10월부터 리뉴얼해 운영한다.  

고객 맞춤 서비스와 우수 고객 혜택 강화에 초점을 둬 개편된 우수고객 라운지는 고객이 자신의 쇼핑 내역을 기록해 그간의 구매에 따른 혜택을 꼼꼼히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구매 실적이 가장 높은 Premium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등급별로 혜택을 차등 부여해 충성 고객을 확보할 예정이다. 현재 롯데아이몰 최상위 등급인 Premium 고객은 1만명 안팎이다. 

한편 최근 6개월 동안 구매 건수와 금액에 따라 Premium, Premium#, Gold, Silver, Bronze의 5단계로 등급이 나뉘며, 등급별로 할인 쿠폰, 플러스 할인, 무료배송 혜택이 차등 적용된다.

최상위 등급인 Premium 등급은 지난 반년 간 롯데아이몰을 통해 7건 이상 상품을 구매하고, 총 구매액이 150만원 이상인 고객이 선정된다. 상품 구매 시 기존가의 10% 할인, 무료배송, 플러스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상품평을 작성하면 100뽀(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뽀는 롯데아이몰의 이메일을 정기적으로 받아보거나 지식쇼핑에 가입해 상품평, 쇼핑정보 등록 등의 활동을 하면 모을 수 있으며, 적립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특히 롯데아이몰 우수고객 중 '쇼핑다이어리'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는 1건 구매 시 전원에게 11% 할인 쿠폰을, 5건 구매 시 선착순 500명에게 롯데아이몰 5000원 적립금을, 7건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롯데아이몰 3만원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혜택도 푸짐하다. 

이외에도, 우수 제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우수 고객 Family 세일' 카테고리를 운영해 고객들의 알뜰 쇼핑을 돕는 한편, 롯데아이몰과의 고객 관계를 강화시키고 충성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