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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cs '1397' 서민금융콜센터 통합 운영

금융상품 관련 상담 서비스 단일번호로 통합

조국희 기자 기자  2012.09.27 15: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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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058850·대표 임덕래)는 서민금융통합 '1397' 콜센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1397 콜센터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미소금융재단 △신용회복위원회 △주택금융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은행연합회 등 총 6개 기관에 150여명의 상담사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번없이 1397을 누르면 서민금융제도 안내 및 금융상품 관련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각 기관에 구축된 콜센터는 현행대로 운영되며, 1397 콜센터에서 이관된 문의에 대한 심층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센터 구축은 금융위원회 주관으로 서민금융관련 콜센터를 단일번호로 통합해 이용자의 혼란과 부담을 줄이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박찬호 ktcs 부사장은 "다양한 서민금융제도와 상품정보를 친절하고 신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cs는 지난 24일 자사가 운영하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콜센터에서 '1397 서민금융다모아 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