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빕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소비자 의견 적극 반영해 서비스·메뉴품질 향상 노력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9.27 14:45: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푸드빌(대표 허민회)이 운영하는 빕스(VIP)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2012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는 대한민국 각 산업별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빕스는 2010년, 2011년에 이어 패밀리 레스토랑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빕스는 소비자 1대 1면접을 통한 전반적 만족도, 요소만족도, 고객 충성도 등 항목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종건 빕스 본부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이를 신속하게 반영하고, 메뉴품질을 향상하는 노력들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본부장은 이어 "앞으로도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빕스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와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빕스는 서비스와 메뉴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스테이크와 샐러드바의 맛 품질조사, 고객만족도 조사, 신메뉴 평가단 등 6개 이상의 소비자 조사를 지속 실시하고 있다. 또한 '빕스 스테이크 마스터 제도'를 도입해 전 매장에서 특별 교육을 받은 스테이크 전문가들이 직접 스테이크를 조리하도록 함으로써 메뉴 품질 향상을 도모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