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야쿠르트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룩(LOOK)'이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 4월30일 출시 이후 149일만이다.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룩(LOOK)'. |
앞서 지난 6월30일 누적판매량 400만병을 돌파했으며, 여름철 다이어트 시즌부터 일평균 1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판매량이 급증했다.
회사 관계자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통한 탄수화물의 체지방 합성 억제와 판두라틴 추출물을 통한 기초대사량 증진라는 '룩(LOOK)'의 기능성이 인기비결"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 같은 제품 특성 외에도 유통, 마케팅, 입소문 관리도 인기에 한몫했다는 평가다. 매일 고객을 대면하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이 제품 출시 전 직접 체험을 통해 감량효과를 인증해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구전효과를 일으켰다. 아울러 소녀시대를 모델로 내세운 것도 주요 타깃층인 20대 여성들을 공략하는데 주효했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