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씨온(대표 안병익)은 소셜 공간으로 진화한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LBSNS) '씨온 앱 3.0'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UI(사용자 환경)를 개편, 일부 서비스는 없애고, 위치를 매개로 이야기 나누는 '스토리' 서비스와 장소 정보를 공유하는 '장소탐색' 서비스에 집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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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온 3.0은 UI를 개편하고 일부 서비스는 없앴다. 또, 위치를 매개로 이야기 나누는 '스토리' 서비스와 장소 정보를 공유하는 '장소탐색' 서비스에 집중했다. |
이 외에도 내가 스토리를 올린 장소 반경 300m 내에 30분 안으로 머물렀던 이성은 나의 스토리를 자동 알림 받게 된다. 내 위치 정보를 알리고 싶지 않다면, 게시물 작성 시 노출 범위를 '장소로만 공개'로 설정하면 된다.
'장소탐색' 서비스를 통해 손쉬운 장소 검색은 물론, 유용한 핫플레이스 정보 및 할인 혜택까지 확인 가능하다. 장소 검색은 카테고리와 명칭, 지역, 지하철주변, 지도탐색, 핫플레이스 등 총 6가지의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며, 할인 및 이벤트를 진행하는 장소만 따로 검색할 수 있다. 또, 지역·테마별 맛집을 추천해주는 '핫플레이스(HOT Place)'가 신설됐다.
테마 검색을 이용하면 본인의 기호와 상황에 맞는 맛집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로맨틱 커플 맛집' 테마에서 '소개팅 명소', '테라스 전망 좋은 곳' 등 하위 주제를 선택하면 친구들의 평가가 좋은 곳부터 차례로 보여진다.
아울러 주요 인기 장소에는 점포 위치와 이벤트 소식, 리뷰, 인기 메뉴, 주방장 한마디, 좌석 정보 및 언론 기사까지 제공한다. 모든 장소에는 리뷰(스토리) 수와 좋아요 수, 평점 등이 실시간으로 표시돼 신뢰도도 높였다.
UI도 전면 개편했다. 메인 스토리 페이지 내에 글 작성 버튼, 나와 관계된 소식을 알려주는 알림 버튼, 장소 탐색 버튼 3개를 전면 배치했다. 또, 타임라인에 올라온 게시물을 터치하면 아래로 쭉 펼쳐지는 '드롭 다운(drop down)' 방식을 적용했으며, 스토리는 인기도와 친밀도를 반영해, 나와 관계된 소식을 우선적으로 보여준다.
씨온 앱 3.0 버전은 안드로이드용으로 우선 업데이드됐으며, 아이폰용은 이번 달 28일경에 선보일 예정이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위치기반 SNS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차별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씨온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차세대 SNS로써 사용자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잡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씨온은 다음달 21일까지 신규 가입한 200만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