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리아, 국가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도 1위…브랜드파워 입증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9.26 14:08: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리아(대표 조영진)가 올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고 26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설문을 통해 평가 받는 소비자 만족지수다. 해당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만족도를 측정 점수로 환산해 1등 브랜드를 선정하게 된다.
 
롯데리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패스트푸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빠르게 행동으로 옮기는, 롯데리아만의 노력이 결실로 맺어진 것"이라며 "세계적인 외국 브랜드들의 공세 속에서도 국내 퀵서비스레스토랑 시장을 선도하는 토종 브랜드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리아는 지난 8월에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패스트푸드점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