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애인 현장 채용하는 그곳 '고양 일자리센터'

고양시·파주시 소재 장애인구직자 위한 구인업체 참여

이혜연 기자 기자  2012.09.25 11:34: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고양시는 지난 24일부터 고양 일자리센터에서 '2012 고양시 장애인 현장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터파크로지스틱스 △이마트 운정점 △위캔센터 등 고양시·파주시 소재 장애인구인업체 20곳과 장애인구직자 300여명이 면접과 부대행사를 참여했다.

   
고양 일자리센터는 취업포털 커리어가 위탁운영하는 취업전문기관으로 지난 24일부터 장애인구직자를 위한 현장채용의 날을 지정해 각종 채용행사와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면접 대기장에는 대형스크린을 설치해 구인업체 외관, 근무환경 등의 현장사진으로 구성했다. 또한 채용게시판에 구인업체별 현장사진과 근무조건을 명확히 정리하여 게시했다. 

뿐만 아니라 △무료 커피쿠폰 행사 △일일미용실 '붙어라 뷰티' △일일사진관 '싱글벙글 사진관' △헬스키퍼 '힘내라 안마' 등 다양한 부대를 마련했다.

김동혁 커리어 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장애인구직자의 눈높이에 맞춘 행사로 미스매칭을 피하기 위한 노력이 실질적인 알짜행사로 만들어졌다”며 “현장참여 구인업체의 채용정보를 정리해 일자리센터 전문컨설턴트 7명의 사전 매칭을 통해 실질적 채용을 위한 면접의 장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 일자리센터는 취업포털 커리어가 고양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지역 취업전문기관으로 알짜채용행사 외 고양시민을 위한 취업프로그램과 취업지원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