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충남소재 덕산리솜리조트에서 ‘건강보험 고객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건보가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덕산리솜리조트에서 '건강보험 고객센터 워크숍'을 개최하고, 직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이번 워크숍은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고객에게 따뜻한 감성으로 좀 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감성노동자의 이해와 스트레스 극복 방안들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감성힐링’이라는 주제에 맞게 불만고객으로부터 받는 상담사의 고충을 이해하고 그들만의 감성피로를 치유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상담 역할연기(Role- Playing), 감성노동자 현황보고, 감성노동자 이해하기를 주제로 외부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관리자와 상담사가 모두 함께 참여하는 카트섹션도 진행했다.
건보 고객센터 직원과 관리자 상담사 모두 함께 참여해 카드섹션을 선보이고 있다. |
앞으로 공단은 협력사와 함께하는 연구모임을 정례화하고 지속적으로 감성노동자 관리 체계를 정립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보다 친밀한 상담으로 고객에게 보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