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대병원, 스마트병원 추진

제2의 도약 선언...최첨단 종합홍보시스템 구축해 빠르고, 쉽고, 편리한 진료

장철호 기자 기자  2012.09.24 09:42: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송은규)은 오는 26일 개원 102주년을 맞아 스마트(smart)병원으로의 제2도약을 선언한다고 24일 밝혔다.

최첨단 디지털 시대를 맞아 전남대병원이 33년 만에 1동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첨단홍보시스템과 친절체제를 갖추면서 환자중심의 스마트 병원으로 다시 태어난다.

특히 1동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전남대병원은 수준 높은 진료는 물론 자연과 문화・예술도 함께 어우러져 진정한 치유의 기를 발산하는 신개념 의료복합공간으로 바뀐다.

이에 따라 전남대병원이 최근 수도권 의료 집중화 등 열악한 의료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역거점병원으로서 탄탄한 경쟁력을 갖춰 시.도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롭게 변신한 1동은 전체적으로 밝고 넓어졌으며, 진료실이나 병동 안내.진료 대기순서와 대기시간 그리고 각종 의료정보 등을 제공하는 첨단 디지털 종합 홍보시스템을 구축했다.

첨단 좋합홍보시스템은 대형멀티비전.터치형 종합안내시스템.대기현황 디스플레이.종합게시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누구나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병원 곳곳에 설치됐다.

첨단 홍보시스템이 가동됨에 따라 접수와 입.퇴원 수속 등 각종 수납업무가 빨라지고, 안내원의 도움 없이도 진료실이나 병동을 쉽게 찾아갈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