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넷마블 ‘오픈마켓’ 개장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1.30 10:18: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CJ인터넷㈜(대표이사 정영종)이 서비스하는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이 아바타 ‘오픈마켓’을 개장했다.

기존에는 주어진 아이템을 이용하는 것이 전부였으나 이번 오픈마켓으로 유저가 의상과 액세서리는 물론 배경 이미지까지 관련 아이템을 모두 만들 수 있어 자신만의 스타일 순도 100%의 아바타를 가질 수 있게 됐다.

아이템은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그림 도구를 다운받아 간단하게 디자인할 수 있으며, 착용 이미지와 디스플레이 이미지 두 가지를 등록하면 된다.

매일 관리자의 작품 승인을 거쳐 상품화가 결정되며, 진행 사항은 ‘오픈마켓 상품 관리하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판매되는 건에 대해서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넷마블 캐시를 받게 돼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해 볼만 하다.

이번 오픈마켓은 유저 참여형 콘텐츠로 첫 날 500건 이상이 등록되는 등 현재 유저들의 열렬한 반응을 얻고 있다.

CJ인터넷 관계자는 “UCC 아바타에는 유저의 닉네임이 브랜드처럼 붙기 때문에 자신만의 스타일을 뽐낼 수 있어 더욱 인기가 좋다.”며 “UCC 아바타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저 교류와 트랜드 공유에 기여하리라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