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T(030200·회장 이석채)가 불법 텔레마케팅(TM)으로 인한 고객 혼동을 방지하고 KT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명확히 제공하기 위해, 안내 전화 시 공식 발신번호(CID)를 지정하고 문자(MMS) 양식에 배너 디자인을 도입했다.
19일 KT에 따르면 고객의 이용 패턴에 맞는 상품 및 서비스 추천, 혜택 공지 등을 위한 KT 공식 안내 전화의 경우, 고객 휴대폰에는 ‘016-114-XXXX’ 또는 ’02-720-0114’이라는 발신번호가 표시된다.
KT 공식 안내 문자에는 ‘olleh에서 고객님께 보내드리는 공식 MMS입니다’라는 배너 이미지가 삽입되며 상담사 실명과 연락처가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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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는 불법 텔레마케팅(TM)으로 인한 고객 혼동을 방지하고 KT의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명확히 제공하기 위해, 안내 전화시 공식 발신번호(CID)를 지정하고 문자(MMS) 양식에 배너 디자인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 ||
한편, KT는 고객이 받은 전화나 문자와 관련해 고객센터로 불법 TM 여부에 대한 문의를 할 경우, 관련된 캠페인 이력을 조회해 KT 공식 활동 여부를 안내하고 있으며, 방송통신위원회 및 통신 3사 공동으로 불법 TM 근절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