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TP, 국방핵심기술 사업 설명회 개최

장철호 기자 기자  2012.09.19 16:01: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는 국방기술품질원과 공동으로 18일 오후 파크내 가전로봇센터에서 '국방 핵심기술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역 중소기업 가운데 방위산업에 관심있는 2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그동안 국방분야 R&D사업은 경기, 경남 등 타 지역에 집중, 이번 설명회를 통해 광주지역 선도기술과 접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설명내용은 기초 및 응용연구, 시험개발, 특화센터 및 특화실사업 분야에 소요되는 센서, 정보통신, 제어/전자, 탄약/에너지, 추진, 화생방, 소재, 플랫폼/구조 및 국방 녹색기술 등 9대 분야에 대해 무기체계 개발에 필요한 중․장기 핵심기술 발굴에 대한 절차와 방법이 안내됐다.

이어 진행된 방위사업청 '국내 방위산업 생산기반조사 연구과제' 설명회에는 광학 및 통신분야 기업들이 그간 진입장벽이 높았던 방위산업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등이 안내됐다.

국방기술품질원의 류동기 선임연구원은 “광학 및 정보통신 분야 등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광주지역 기업들이 방위산업 분야에 진출하여 선진국가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주테크노파크 관계자는 “이번 연구에서 제시될 잠재적 방산물자 생산가능 기업들의 경쟁촉진 전략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방위산업 시장 진출에 필요한 제한요소들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방기술품질원(기술기획팀) 및 광주테크노파크(산업기획부)에서 지속적으로 안내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