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커피빈코리아(www.coffeebeankorea.com)는 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나도선, www.ksf.or.kr)과 함께 과학을 체험하며 커피 마시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사이언스 퍼니쳐’ 행사를 서울 시내 5대 매장을 중심으로 개최한다.
![]() |
||
온라인 이벤트 참여 방법은 ‘사이언스 퍼니쳐’가 설치되어 있는 커피빈 코리아 광화문, 명동타워, 메가박스, 슈퍼스타, 올림픽소마 지점을 방문한 사진을 한국과학문화재단 블로그(blog.naver.com/science_u)에 올려주면 된다.
이와 함께 ‘과학은 000이다’라는 나만의 과학 정의 내리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매주 15명에게 인테리어 소품,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커피빈코리아 관계자는 “커피빈을 방문한 고객들이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것에서 더 나아가, 이색적인 과학 체험의 기회를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과학문화재단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의 대중화를 위한 ‘사이언스 퍼니쳐’ 행사는 과학을 어렵게 느끼는 일반인들에게 과학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마찰, 균형, 인체공학 등 쉽고 간단하게 과학의 원리를 반영한 과학 의자를 통해, 매장 방문객들이 커피나 차를 마시며 자연스럽게 과학을 이해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한국과학문화재단 나도선 이사장은“과학은 어렵고 복잡하기만 한 것이 아닌 생활 속 어디서나 찾을 수 있는 친근한 것이다. ‘사이언스 퍼니쳐’를 통해 많은 대중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문화재단 블로그(blog.naver.com/science_u)및 커피빈코리아 홈페이지(www.coffeebean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