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홈, 전북 고창 건강나눔 의료봉사 실시

16일 전북 고창군에서 열린의사회와 무료 의료봉사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9.18 14:55: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이 지난 16일 전북 고창군에서 어르신, 여성, 지역 아동 등 전 연령을 대상으로 열린의사회와 함께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진료는 고창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16일 하루 동안 진행됐다. 한방, 정형외과, 치과, 내과 등 어르신들이 필요로 하는 과목의 전문의들이 봉사에 나섰다. 진료에 앞서 젊은 국악인들로 구성된 퓨전 국악팀 ‘코아트(KoArt)’의 공연이 진행됐고,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복지관에서 직접 준비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또한 롯데홈쇼핑에서 3~4만원 상당의 생활용품도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봉사활동에 앞서 롯데홈쇼핑 판매 상품인 가디건, 블라우스 등 7천 5백 만원 상당의 기부물품 전달식이 진행됐다. 기부된 물품은 자선바자회를 통해 판매되며, 이를 통해 얻은 판매수익금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소중한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그리고, 이날 봉사활동에는 열린의사회 의료진 외에도 롯데홈쇼핑 임직원 봉사단인 ‘희망찬家’와 사회공헌추진위원회 위원들도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롯데홈쇼핑은 환경영화제 후원, 환경박람회 개최 등의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건강과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함과 동시에 친환경상품 판매도 지속 판매하고 있다. 매월 지자체와 연계해 지역별 차별화된 특산물을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지역특산물 특집 생방송’과 사회적기업 상품을 판매하는 ‘사랑나눔 기부방송’, 영상물 제작 후원을 통해 사회적기업을 널리 알리는 ‘사회적기업 광고방송’도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