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타벅스, 한국표준협회 선정 '품질·고객만족도' 1위

한국사용품질지수 커피전문점 부문 업계 최초 수상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9.14 15:15: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2년 '한국사용품질지수'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처음 인증 부분으로 추가된 커피전문점 부문에서 사용품질 및 고객만족도 평가 부문에서 모두 최고 점수를 받으며 업계 최초로 수상하게 됐다.

올해 8회를 맞는 한국사용품질지수(Korean Standard-Quality Excellence Index, KS-QEI) 인증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품질 우수성과 고객만족도 측정을 위해 사용자가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 사용 후 품질에 대한 요소들을 평가해 지수화 한 것이다.

성능과 적합성, 신뢰성, 서비스, 이미지 등 5개 주요 부문과 재구매 의향, 고객만족도, 타인 추천 의향 등의 고객충성도 요소를 소비자와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평가한다.
 
올해 조사는 소비재·산업재·서비스 분야 총 80개 부문을 대상으로 5월부터 8월까지 290개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및 전문가 등 5만8000여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