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나HSBC생명 "설계사, 텔레마케터 힐링 돕는다"

영업채널 '상담심리사' 교육과정 15주간 진행, 자격증 취득 지원

이지숙 기자 기자  2012.09.13 18:02: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나HSBC생명이 영업채널 설계사들에게 역량향상과 동시에 스트레스 치유의 시간을 선물했다.

하나HSBC생명은 최근 영업채널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담심리사 교육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하나HSBC생명은 직원들이 상담업무를 함에 있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고취하기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명지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 15주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에는 영업지점 설계사와 TM채널 텔레마케터 총 22명이 참가했으며, 19명이 수료 후 전문 상담가로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상담심리사 전문 과정인 상담심리이론과 상담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감정을 다스리고 최선의 선택을 하는 방법, 고객, 팀원, 동료간 관계 형성 및 상담 스킬 등에 관해 교육을 받았다. 하나HSBC생명은 이번 교육으로 역량 향상은 물론 상담사들이 삶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주변을 돌아보는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교육과정에 참가한 하나지점 김정선 영업실장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로 자신과 가족에 관해 돌아보고 상처를 치유하는 힐링의 기회가 됐다”면서 “가족과의 대화부터 시작해 팀원, 고객들과 상담하는 데 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하나HSBC생명은 수강생들의 심화 과정 개설과 지방에 있는 직원들의 개설 요구가 많아 점차적으로 교육과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