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HSBC, ‘TOP 5 리딩 컴퍼니 펀드’ 출시

성승제 기자 기자  2007.01.29 11:46: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HSBC은행은 ‘TOP 5 리딩 컴퍼니 펀드’를 출시하고 29일부터 2월 8일까지 한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펀드는 삼성전자(전자/반도체 분야), 도요타(자동차 분야), 골드만삭스(금융 분야), 마이크로소프트(IT 분야), 페트로차이나(석유화학 분야) 등 5개 글로벌 대표 기업들의 국내 및 해외 주식의 수익률과 연계한 만기 2년 장외파생상품에 투자해 장외파생상품의 가격상승에 따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또 2년의 투자기간 중 6개월 마다 총 4번의 평가시점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행사가격 대비 같거나 높은 경우 연 12% 수준의 수익률로 조기 또는 만기상환 된다.

TOP 5 리딩 컴퍼니 펀드의 특징은 만기 이전 첫번째 평가시점에 평가 시점의 모든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 기준지수 대비 95% 이상을 달성한 경우 6% (연 12%) 수준의 수익률과 함께 조기상환 된다.

매 평가일 마다 평가 기준을 5%씩 낮춰 4번째 최종 평가시점에는 최초 기준가격 대비 80% 이상일 경우 24% 수준의 수익률과 함께 만기상환 된다.

또한, 각 평가시점에 조기상환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라도 행사가격 이상을 달성한 기초자산은 바스켓에서 제거하므로 이후 가격의 하락에 따라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할 위험을 줄여 조기상환의 가능성은 더욱 높아진다.

만기 시점에 위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도 기초 지수 5개 모두 기초 자산에서 제거되기 전에 운용기간 중 최초 기준가격 대비 종가 기준으로 40% 초과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20% 수준의 수익률과 함께 만기상환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HSBC은행 마케팅팀의 정희라 부대표는 “HSBC은행이 새롭게 출시한 ‘TOP 5 리딩 컴퍼니 펀드’는 글로벌 대표 기업들이 만들어낸 최상의 조합을 통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라며 “투자 기간을 단기화는 물론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조건을 당성하지 못할 위험을 최소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 펀드는 최저 투자금액이 1000만원이며 2년 만기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