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성관리자 리더십 키우는 맞춤 아카데미

노사발전재단, 오는 13일부터 2틀간 여성관리자 리더십 맞춤 교육 프로그램 마련

이혜연 기자 기자  2012.09.12 17:26: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문형남)은 오는 13~14일 경기 시흥시에 위치한 대교HRD센터에서 적극적고용개선조치(AA) 적용대상 기업의 여성 관리자를 대상으로 ‘2012 여성관리자 리더십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적국적고용개선조치 사업은 여성고용율을 제고하고, 직장 내 여성의 간접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06년 3월에 도입된 정부지원 사업이다. 적용대상은 상시 500인 이상 민간기업 및 50인 공공기관이다.

이번 리더십 아카데미는 △주니어그룹(경력3∼7년차) △시니어그룹(7년차 이상) 등으로 교육분야를 나눠 진행하며, 교육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해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14일 오전에는 KBS 개그콘서트 서수민 PD가 ‘예능에서 배우는 인재 용병술’을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서 PD는 개성이 강한 개그맨들과 개그 프로그램을 만들면서 리더십과 여성PD로서의 소감에 대해 참석자들과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노사발전재단 안성근 팀장은 “이번 리더십 아카데미를 통하여 여성인력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이들 간의 교류의 장을 제공하면서 중장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