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프랜차이즈박람회 개막 "글로벌 진출 시발점 삼을 것"

국내외 외식프랜차이즈 비롯 200여개 다양한 브랜드 선보여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9.12 16:08: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소상공인진흥원과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2 제28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12일 개막식을 갖고 오는 14일까지 전시·홍보에 나선다.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SETEC에서 개최되는 '2012 제28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이하 산업박람회)'에는 국내외 유명 외식프랜차이즈뿐 아니라 미용, 도소매 등 서비스업종까지 다양한 브랜드들이 선을 보였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 김용만 회장은 이날 개막식에서 "유럽 금융위기 확산과 물가인상 등으로 경기침체가 이어지고 있지만 프랜차이즈산업은 연간 10%대 성장을 이어가며 내실 있는 기업을 중심으로 국가 경제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혁신과 효율적·창의적인 경영으로 프랜차이즈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2012 제28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12일 개막했다. 이날 한국프랜차이즈협회 김용만 회장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토종 브랜드들이 글로벌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이번 산업박람회를 계기로 프랜차이즈 산업의 내실을 다져 토종 브랜드들이 글로벌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시발점으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산업박람회 참가 업체로는 △(주)김가네(대학로 김가네 김밥) △본아이에프(주)(본도시락) △채선당(누들앤돈부리) △(주)지엔푸드(굽네치킨, 굽네몰, 인생막창) △(주)가르텐 (사도시찜마니) 등 유수의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 등이다. △(주)제이앤티(더컵) △(주)기안코퍼레이션(스토리런즈) △㈜퍼스트에이엔티(바빈스커피) 등 생소한 브랜드들도 참가했다.

이외에도 △가마로강정((주)마세다린) △꿀닭((주)대대에프씨) △달콤한 닭강정((주)정미푸드) △닭깡((주)네비스) 등 닭강정 브랜드도 다수 참여해, 최근 외식 창업시장에서 닭강정 붐을 실감케 했다.

산업박람회에 참가한 총 130개 가맹본부, 200여개 브랜드들은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사흘간 예비 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창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브랜드의 사업설명회뿐 아니라 인재채용관도 함께 운영돼 창업 희망자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업종에 취업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