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B국민은행 'KB사회공헌위원회' 출범

사회공헌위원회 개최 통한 'KB희망경영' 실천

이종희 기자 기자  2012.09.11 18:13: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105560)은 11일 여의도본점에서 은행의 공익성에 걸맞은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KB사회공헌위원회'를 구성하고 출범식을 진행했다.

'KB사회공헌위원회'는 KB국민은행이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새로운 사업에 대한 참신한 조언을 통해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개설됐다.

'KB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공헌 전문가인 숭실대 정무성 교수,중앙대 김연명 교수,KBS 홍보실 배재성 실장,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김동범 사무총장, 한국YMCA전국연맹 이충재 실장이 사외위원을, 이 은행 경영관리그룹 김옥찬 부행장, 사회협력본부 김동언 본부장이 사내위원을 맡았다.
   
국민은행 민병덕 행장(왼쪽 네 번째), 숭실대 정무성 교수(다섯 번째), 중앙대 김연명 교수(여섯 번째), KBS 배재성 홍보실장(일곱 번째),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김동범 사무총장(여덟 번째), 한국YMCA전국연맹 이충재 실장(세 번째), 국민은행 김옥찬 부행장(두 번째), 국민은행 김동언 본부장(첫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달 1일 '고객중심의 정도경영 실천선언식'을 마친 KB국민은행은 국민의 사랑을 받는 은행으로 거듭나고자 'KB의 희망경영'을 대내외에 천명한 바 있다. 'KB사회공헌위원회' 출범은 'KB의 희망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KB국민은행의 확고한 의지를 표명한 것.

KB국민은행은 이번 'KB사회공헌위원회'를 통해 '국민과 함께 열어가는 희망찬 미래' 를 만들기 위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민병덕 행장은 출범식에서 "사회적 약자, 고객, 직원 및 사회구성원인 국민 모두에게 희망이 되고자 하는 KB국민은행의 노력에 공감해주시기 바란다" 며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아낌없는 고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