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 특성화 고교생, 전국기능경기대회 한 풀어

3년만에 금메달 획득...금2, 은2, 동5, 우수4 등 전국 11위 기염

장철호 기자 기자  2012.09.10 15:54: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지역 특성화 고교생들의 기술력이 빛났다.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대구에서 열린 제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24직종 71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금2, 은2, 동5, 우수4 등을 차지, 전국 1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광주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들은 최근 2년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지 못했던 터라, 목마른 대지에 촉촉한 단비가 됐다.

광주시교육청은 그래픽디자인 직종에서 광주전자공고 김훈 학생(지도교사 모상희)이 금메달을, 김남희 학생이 은메달을, 하설빈 학생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애니메이션 직종에서 광주전산고 배재용 학생(지도교사 주지석)이 금메달을,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양혜정 학생(지도교사 반수진)이 은메달을 수상했다.

전기기기 직종에서 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등학교 최영준 학생(지도교사 조길식)이 동메달을, 전남공업고등학교 이정문 학생(지도교사 백승정)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제품디자인 직종에서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 백혜진 학생(지도교사 황지혜)이 동상을 수상했다.

또한 메카트로닉스 직종에서 광주전자공고 김현준, 정호현 학생(지도교사 박인수)과 광주자동화설비공고 김우중, 주성훈 학생(지도교사 정종호)이 동메달을 수상했다.

이어 정보기술 직종에서 광주전자공고 성세환 학생(지도교사 이래현)과 웹디자인 직종에서 동일전자정보고 정지원 학생(지도교사 양주영), 자동차 차체수리 직종에서 전남공업고등학교 양영호 학생(지도교사 이정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광주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 김성영 과장은 “광주선수단이 3년 만에 금메달을 2개나 획득하는 등 종합 11위에 오른 것은 학생과 지도교사의 헌신적인 노력과 학교와 교육청의 효과적인 지원이 어우러진 결과다”고 말했다.

◆ 수상자 명단

◇ 금메달 : 배재용(광주전산고, 애니메이션), 김훈(광주전자공고, 그래픽디자인)

◇ 은메달 : 양혜정(광주여상, 애니메이션), 김남희(광주전자공고, 그래픽디자인)

◇ 동메달 : 김현준, 정호현(광주전자공고, 메카트로닉스), 김우중, 주성훈(광주자동화설비공고, 메카트로닉스), 최영준(광주자동화설비공고, 전기기기), 하설빈(광주전자공고, 그래픽디자인), 백혜진(전남여상, 제품디자인)

◇ 우수상 : 이정문(전남공고, 전기기기), 성세환(광주전자공고, 정보기술), 정지원(동일전자정보고, 웹디자인), 양영호(전남공고, 자동차 차체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