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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14개 업체 선정

서비스 전략 시스템·매뉴얼화 경향 돋보여…

조국희 기자 기자  2012.09.07 17: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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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지식경제부가 후원하고 아웃소싱타임스가 주최한 ‘201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시상식이 지난 6일 서울 목동 소재 방송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고객만족대상 시상식은 아웃소싱 전문영역별 시장이 확대되면서 △컨택센터 운영 △유통 △판매·판촉 △물류 아웃소싱분야 등의 선정업체가 늘었고, △미화·청소 △건물관리 △근로자파견 등에서도 우수업체들이 다수 선정됐다.
   
201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 시상식에 가겐투안, 맨파워 코리아, 서울커뮤니케이션 등 총 14개 아웃소싱 우수기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심사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아웃소싱을 사용·공급하는 관계자 모두 상호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업들의 필요성이 절실해지고 있다”며 “서비스전략도 시스템·매뉴얼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채용·배치·관리·운영·교육 등의 서비스강화 기법들이 등장하면서 아웃소싱산업도 위상이 제고되는 효과와 함께 지식기반 서비스산업의 입지를 세우고 긍정적인 성과도 가시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201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가겐투안(컨택센터운영) △맨파워코리아(생산·제조) △서울커뮤니케이션(유통) △선진BM(미화·청소) △아람인테크(콜센터) △엠앤서비스(컨택센터운영) △우림맨테크(근로자파견) △제니엘휴먼(물류센터운영) △제일비엠시(판매·판촉) △케이투마케팅(서비스혁신) △코리아아웃소싱그룹(근로자파견) △한성엠에스(유통·물류) △휴먼프라임(판매·판촉) △휴플러스(건물관리) 등 총 14개 기업이 선정됐다.

한편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아웃소싱 서비스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를 통해 아웃소싱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고객만족 경영을 알리고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