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토요타, 눈높이 마케팅 'UCC로 사로잡다'

하이브리드 UCC 페스티벌 총 134건 응모작 '접수'

김병호 기자 기자  2012.09.06 13:31: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토요타가 UCC, 소셜 네트워트(SNS) 등을 통해 젊은 고객층 사로잡기에 나섰다.

한국토요타는 토요타 하이브리드를 주제로 한 'I'm TOYOTA HYBRIDER! 토요타 UCC 페스티벌' 이벤트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지난 5일 토요타 서초전시장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토요타 UCC 페스티벌' 이벤트 수상자들과 한국토요타자동차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난 7월18일부터 5주간 토요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 'I'm TOYOTA HYBRIDER! 토요타 UCC 페스티벌' 이벤트는 총 134건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종합 심사를 거쳐 1등(1팀), 2등(2팀), 3등(3팀), 4등(4팀), 총 10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1등 수상작인 '순수창작 토요타 하이브리드 송'은 '비교할수록 토요타 하이브리드'라는 주제를 잘 녹였으며, 사람과 환경 모두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특성을 영상을 통해 밝게 잘 표현된 점을 인정 받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토요타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UCC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소셜 네트워크(SNS)와 UCC 등 온라인 콘텐츠 등을 활용해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토요타 UCC 페스티벌의 수상작은 토요타 페이스북(www.facebook.com/toyota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