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가을, TV프로그램만 개편?아니죠~CF도 개편

유통업계, 가을 맞아 신규 TV-CF광고로 소비자 공략 나서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9.05 16:34: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가을을 맞아 신규 광고를 통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유통 업체들이 늘고 있다. 제품의 이미지를 잘 반영하는 모델과 함께 신규 광고를 선보이는가 하면 하나의 CF안에 이벤트와 기업 정보를 담아 ‘1석 2조’를 노리는 방식으로 새로운 CF를 내놓으며 하반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롯데주류는 위스키 업계 최초의 여성 모델 엄정화와 최근 두 번째 ‘스카치블루’ 광고 계약을 맺고, 하반기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롯데주류, 스카치블루 엄정화 신규 광고.
스카치블루의 2012년 하반기 신규 광고는 가수 엄정화가 전하는 힐링(Healing) 콘셉트에 초점을 맞춰 분위기 있는 바(Bar)를 배경으로 ‘부드러운 밤으로의 초대’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엄정화는 모처럼 가수로서의 매력을 살려 부드럽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블루스를 노래하며 고단한 하루를 위로한다. 이를 통해 스카치블루가 자신이 부르는 블루스처럼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입 속을 즐겁게 한다는 내용을 감성적으로 표현했다.

가수 겸 배우인 엄정화는 섹시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위스키의 주 소비층인 30~50대 직장인 남성들에게 호감도가 높아, 스카치블루의 프리미엄 이미지 형성과 매출 향상에 기여했다. 이에 또 한 번의 광고 계약을 이어가게 됐다. 

유럽 약국 화장품 브랜드이자 민감성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벤느는 제품이 아닌 프랑스 아벤느 온천센터를 소개하며 국내에서 첫 TV CF를 선보인다.

   
아벤느 온천센터 신규 광고.
아벤느 온천센터는 프랑스 정부 공익 자원인 아벤느 온천수로 과학적 배경의 수치료요법을 제공하는 피부의학적 온천센터. 프랑스 최초로 온천수 안정성을 보장하는 Aquacert HACCP thermalisme® 인증을 받았다.

이번 TV CF에서는 아벤느 온천센터 소개 뿐 아니라 한국 어린이 최초로 온천센터를 방문한 13세 나지민군의 체험기도 만날 수 있다.

나군은 4세부터 민감해진 피부 때문에 오랫동안 스트레스를 받아왔으며 피부과 의사의 추천으로 지난 5월 온천센터를 방문했다. 3주 동안 온천센터 전문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한 후 민감성 피부 증상이 약 70% 나 개선됐다.

아벤느는 이번 CF를 통해 국내에서 약국 화장품 브랜드로만 알려진 아벤느가 온천수 수원이 위치한 프랑스 남서부 지역의 지명이자 매년 전 세계에서 2600여명이 민감성 피부 개선을 위해 방문하는 온천센터라는 점을 강조하고자 하는 효과를 노렸다.

   
네이처리퍼블릭 '어린 주름 에센스' 신규 광고.
국내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은 신규 TV CF를 통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여 가을 주력 제품을 과감히 밀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포에버 래스팅 프레셔스 오일 에센스’의 TV CF 방영을 기념해 9월 한달간 온라인 쇼핑몰에서 ‘미션! CF 순서를 맞춰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신세경과 함께 촬영한 ‘포에버 래스팅 프레셔스 오일 에센스’ 15초 광고 영상을 통해 스틸컷 순서를 적어 응모하는 고객에게 해당 제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CF광고와 이벤트를 접목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