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컨택센터협회-배화여대 '컨택센터 학과' 업무협약 MOU체결

내년 1학기 학과 신설 예정, 취업연계·장학금 혜택까지…

이혜연 기자 기자  2012.09.05 13:40: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컨택센터협회가 지난 4일 배화여대 기념관에서 컨택센터 학과 신설에 관한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한국컨택센터협회와 배화여대가 '컨택센터 전공' 학과를 신설하는 내용의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컨택센터협회 조영광 회장, 배화여대 김숙자 총장을 비롯한 컨택센터 업체 관계자, 배화여대 관계자 등 총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업체와 학교간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업무협약을 맺은 업체는 △엠피씨(MPC) △메타넷엠씨씨 △효성ITX △유베이스 등으로 내년 1학기부터 신설될 야간 경영학과(컨택센터 전공)에 입학할 학생들을 위해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컨택센터협회와 배화여대가 업무협약 MOU를 체결하고, 컨택센터 업체와 학교간 파트너십을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입학생 전원 약 20~30명에게 △입학금 지원 △매 학기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현재 업체 내 고졸 상담사들을 위해 대학 입학을 도울 예정이다.

컨택센터협회 조영광 회장은 “한국컨택센터협회를 15년째 운영하면서 콜센터라는 용어로 시작해 컨택센터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발전했다”며 “현재 컨택센터는 각 기업에 기반을 두고 배화여대와 좋은 파트너십을 통해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배화여대 김숙자 총장은 “배화여대는 기독교정신으로 설립돼 57%라는 취업률을 자랑하는 학교로 성장하면서 학생들을 위해 전문학사, 전문심화과정까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의 길을 확대하고 사후 컨택센터 업무를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