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시아나, ‘2006 최고 기내서비스·승무원상’ 수상

3년 연속 美 글로벌 트래블러誌 선정 영예

김훈기 기자 기자  2007.01.26 15:44: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아시아나항공(대표 강주안)이 3년 연속으로 세계적 여행전문잡지인 美 글로벌트래블러로부터 ‘2006년 최고 기내서비스 및 승무원 賞’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글로벌트래블러가 매년 구독자 설문과 인터넷 자체 조사결과를 토대로 지역별·서비스별 최고항공사를 선정하는 것으로 아시아나는 ‘최고 기내서비스 및 승무원 賞’(Best Onboard & Flght Attendants)에 이어 ‘최고 태평양 횡단 항공사 賞’(Best Trans-Pacific Airline) 부문에서 타이항공에 이어 2등을 차지했다.

   
글로벌트래블러는 고급 비즈니스 여행객들을 주 대상으로 하는 항공 및 여행전문 잡지로 美 전역과 유럽, 아시아 등지에 6만5000부가 발행되고 있다. 항공사 외에도 공항·호텔·여행관련업계 등 크게 4개 부문에 대해 시상을 한다.

이번 수상 결과는 글로벌트래블러 1월호에 소개되었으며, 시상식은 지난 23일 뉴욕 쥬메이라 에섹스 하우스 호텔(Jumeirah Essex House)에서 진행되었다.

한편, 아시아나는 지난 11일에도 비즈니스트래블러로부터 ‘최고 기내서비스상’과 ‘최고 승무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