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MW 3개 차종 美서 품질만족도 1위

독자적인 브랜드 가치 통한 '차별화 전략'

노병우 기자 기자  2012.09.03 16:57: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BMW는 자사 X6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를 비롯한 3개 차종이 미국 스트래티직비젼(Strategic Vision)에서 발표한 ‘2012 품질만족도(TQI)’ 조사에서 각 부문별 1위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BMW X6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는 고객들로부터 차량 이미지·스타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품질만족도 조사는 미국 자동차 조사 업체인 ‘스트래티직비젼’이 미국에서 신차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품질만족도에 대해 조사하는 것으로 지난 1995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우선 럭셔리 SUV 세그먼트에서 1위에 선정된 ‘BMW X6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는 고객들로부터 △차량 이미지 △운전자 중심 기능과 기술 △스타일 등에서 높은 점수의 평가를 받았다.

프리미엄 컨버터블 세그먼트에서 벤치마크 기준이 된 ‘Z4 로드스터’는 △내외관 디자인 △스타일 부분 △기술 혁신 △내구성 및 신뢰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쿠페 세그먼트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은 ‘BMW 1시리즈 쿠페’는 드라이빙의 재미와 함께 BMW만의 브랜드 가치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 점이 부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