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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수미칩' 인기에 국산감자 수매량 2배 늘려

당분많아 고소한 수미감자에 진공저온공법 적용해 영양과 맛 그대로 유지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9.03 13:3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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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농심(004370)이 '수미칩' 수요증가에 따라 국산 수미감자 수매량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린다고 3일 밝혔다.

   
농심 '수미칩'.
'수미칩'은 2010년 출시 첫해 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후 2011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60억원, 63억원으로 총 12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 상반기에는 7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2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이처럼 '수미칩'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심은 올해 수미감자 수매량을 2만톤까지 늘리고, 내년에는 2만5000톤까지 수매물량을 늘릴 방침이다.

수미감자는 일반 감자칩에 사용되는 가공용 감자보다 당분이 10배 가량 많아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농심은 이 같은 수미감자에 '진공저온공법'을 적용해, 수미감자의 영양과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방함량은 낮춘 '수미칩'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국내 생감자칩 시장은 지난해 기준 1400억원 규모다. '포카칩'을 앞세운 오리온이 60%를, 농심이 30%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