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G마켓 "에너지 다이어트 함께 해요"

에너지관리공단과 녹색생활 실천 문화 확산 캠페인 진행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9.03 12:45: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자상거래 사이트 지마켓(www.gmarket.co.kr)이 에너지관리공단(KEMCO)과 함께 ‘에너지 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중소기업의 절전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에너지 고효율 마을 건설을 통한 고객참여 프로모션 등 녹색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지마켓은 오는 20일까지 ‘201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지마켓 참가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참가비용 일부와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판매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간단히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byoun@ebay.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201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며 에너지 효율 향상 제품, 녹색 정책 및 기술 등을 다루는 전시회로 오는 10월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또한 지마켓과 에너지관리공단은 중소기업이 에너지 절약 제품을 개발하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첫 번째 에너지 절약 제품으로 ‘구들장 절전 매트’를 선정하고 기획부터 완성까지 전 과정을 지원했다. 해당 제품은 평균 소비전력을 낮추고, 중앙 난방 방식을 채택해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지마켓이 운영하는 ‘100원의 기적’ 코너를 통해 모인 후원금으로 에너지 고효율 마을 건설도 지원할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진행하는 고효율 마을 건설 프로젝트는 지자체와 공동으로 특정 지역의 저효율 보안등을 LED 등으로 교체하는 에너지 절전 프로젝트다. 지마켓 고객에게 1일 1투표권이 주어져 원하는 지역을 선정할 수 있다. 1위 지역을 뽑아준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가정용 LED 스탠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