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디프생명 ‘홈페이지 새 단장’ 고객 소통 강화

접근성으로 고객 편의 높여… 로그인 없이 유용한 금융 콘텐츠 한 눈에

이지숙 기자 기자  2012.08.31 17:21: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카디프생명이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모바일 사이트를 오픈하는 등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섰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컴퓨터, 운영체제, 웹브라우저 종류의 제한 없이 어떤 환경에서든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 기능에 충실했으며,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우선 최적화된 접근성으로 고객들이 홈페이지 내에서 유용한 금융 콘텐츠를 로그인 없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카디프생명은 홈페이지를 개편하며 보험상품 등을 SNS를 통해 알릴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장애인들의 웹사이트 이용 편의성에 대한 지침을 준수해 이미지나 동영상 등에 대체 텍스트나 자막이 제공되고,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도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해졌다. 회원가입 시에도 주민등록번호 없이 아이디(ID)만으로 가입이 가능해져 고객의 주민등록번호 수집 또는 저장 과정이 일체 없어졌다.

이밖에도 고객이 스스로 단리, 복리, 대출금 및 목적자금, 연금을 활용한 노후자금 계산 등을 할 수 있는 ‘재무 계산기’ 등 신규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한 상품 소개 등 주요 페이지에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SNS를 통한 알리기 기능이 추가됐다.

모바일 사이트도 오픈했다. 카디프생명은 스마트폰 사용자 3000만 명 시대를 앞두고,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사이트를 오픈해 회사소개, 상품 및 변액보험 펀드설명 등 정보 제공에 나섰다.

한편, 카디프생명은 이번 홈페이지 새 단장을 기념해 8월31일부터 9월28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존 홈페이지 회원의 경우 로그인 시 사용하던 주민등록번호를 아이디로 전환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회원이 아닌 일반 방문자들도 홈페이지를 방문해 ‘카디프 가이드’ 이메일 구독을 신청하거나, 신규회원 가입 후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2001명에게는 뉴아이패드,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당첨자는 10월10일 개별 통보되거나 카디프생명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