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헬스원 '수면·졸음 해결사' 신기한 드링크 '눈길'

숙면 돕는 '꿈속으로 양백마리'·졸음 쫓는 '정신번쩍 왕올빼미'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8.28 14:32:43

기사프린트

   
헬스원은 실제 '꿈속으로 양백마리'의 숙면 도움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와 서울백병원 수면 클리닉팀에 임상 실험을 의뢰한 결과, 수면 중 각성 시간이 감소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함께 출시된 '정신번쩍 왕올빼미'는 '꿈속으로 양백마리'와 정반대 효능을 가진, 졸음을 쫓는 효과가 있는 드링크제다.
[프라임경제] 양질의 수면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면역력을 강화해 수명을 연장시킨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오욕(五慾) 중에 수면욕이 중요하게 꼽히듯 잘 때 잘 자고 깨어있을 때 졸지 않고 맑은 정신으로 깨어있다면 행복의 조건을 갖췄다고 할 수 있다.

롯데제과(대표이사 김용수)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은 이 같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드링크제를 선보였다. '꿈속으로 양백마리'는 고통스러운 불면을 해결하고 숙면을 돕는 제품이며, '정신번쩍 왕올빼미'는 졸음을 방지하는 드링크제다.

우선 '꿈속으로 양백마리'는 편안한 잠자리를 돕는 드링크제로, 스트레스와 만성피로,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개발됐다. 자일리톨을 첨가해 취침 전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유산균발효물 가바(GABA)와 녹차 추출물에서 유래한 L-테아닌(L-Theanine) 성분을 함유해 숙면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다.

헬스원은 실제 '꿈속으로 양백마리'의 숙면 도움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와 서울백병원 수면 클리닉팀(박경일 교수)에 임상 실험을 의뢰했다. 경증 수면장애를 가진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이 제품을 섭취한 실험자에게서 수면 중 각성 시간이 감소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함께 출시된 '정신번쩍 왕올빼미'는 '꿈속으로 양백마리'와 정반대 효능을 가진, 졸음을 쫓는 효과가 있는 드링크제다.

이 제품에는 홍삼농축액과 청량감을 주는 멘톨(L-Menthol)이 들어있다. 피로회복을 돕는 타우린은 상쾌함과 함께 은은한 솔향을 느낄 수 있다. 또 '브라질의 인삼'이라 불리는 식물성 카페인 과라나(Guarana) 추출물이 들어 있어 활력을 높여준다.

헬스원 관계자는 "'정신번쩍 왕올빼미'는 졸음을 쫓는 운전자나 나른함과 졸음 때문에 오후 업무가 힘든 직장인, 시험을 앞두고 집중력이 필요한 학생 등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꿈속으로 양백마리'와 '정신번쩍 왕올빼미'는 전국 편의점과 약국, 대형할인마트에서 판매된다. 헬스원은 TV광고와 이벤트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제품 홍보에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