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원두커피, 이젠 온라인 커피전문점에서 즐긴다

롯데마트, 30일 롯데마트몰에 '커피전문관'오픈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8.27 11:29: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오는 30일 온라인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에 커피전문점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몰 커피전문관에는 취향에 맞게 원두 산지를 선별해 커피를 즐기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유명 커피 생산지의 다양한 원두를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 중남미 지역의 브라질, 콜롬비아, 과테말라, 아프리카 지역의 케냐, 에디오피아, 탄자니아 등 30여개 품종의 원두를 운영한다. 

특히 롯데마트몰 커피전문관은 고객이 취향에 맞게 커피 산지를 선택해 주문하면, 완제품 형태가 아닌 당일 직접 생두를 볶아 만든 신선한 원두를 배송하는 방식으로 판매한다. 또한, 원두는 홀빈(원형) 또는 드립(분말) 형태로 선택 구매 가능하다.

가격도 일반 커피전문점에서 로스팅(생두를 볶는 것)해 판매하는 상품보다 30% 가량 저렴하다. 

또한 가정에서 직접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핸드 드립, 그라인더, 데코용 시럽, 파우더 등 다양한 커피용품을 500여개 가량 갖췄다.

커피전문관은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상품 진열 공간의 제약이 없는 특성을 살려, 온라인쇼핑몰에서만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상품을 기존보다 5배 가량 확대했다.

한편 롯데마트몰 커피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9월5일까지 즉석 로스팅한 원두 커피를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