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골프존, 고객 맞춤형서비스 '골프존 사이니지' 선봬

삼성전자-다음, 스크린골프방 최적화된 시스템·콘텐츠 제공

김경태 기자 기자  2012.08.23 17:34: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토털골프문화기업 ㈜골프존(121440)은 삼성전자(005930),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과 손잡고 스크린골프방 내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고객들에게 각종 정보·광고를 제공하는 '골프존 사이니지'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골프존의 '골프존 사이니지'는 삼성전자에서 스크린골프방에 최적화해 사용성·내구성·편의성 및 감성을 커버하는 디자인을 설계해 제품을 만들고, 포털사이트 다음과 제휴해 골프레슨 영상, KLPGA 영상정보, 대회 중계 재테크 정보, 날씨 정보, 연예 뉴스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골프존 사이니지'는 동영상, 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27인치 LED 화면으로 보여주는 신개념 미디어로 매장의 공지사항, 이벤트 및 골프 관련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손쉽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골프존 전략사업부 정주명 부장은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스크린골프방이 새로운 고객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향후 골프존닷컴에서만 볼 수 있었던 나모스 서비스, 스코어카드, 스크린골프 대회 영상과 같이 즐거움과 유익함을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 사이니지'는 현재 서울 300개 매장에 약 1500여대가 운영되고 있으며, 연내 수도권 매장으로 범위를 넓혀 총 3000대까지 설치·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