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지난해 하반기 골프용품 시장에서 골퍼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은'보이스캐디'였다.
'보이스캐디'는 세계 최초 음성거리 측정기로 출시 8개월만에 10만여개가 판매됐다.'보이스캐디'를 만든 유컴테크놀러지는 이번에 두 번째 IT혁명을 위해 그린 위에서 퍼팅거리와 기울기를 알려주는 디지털 스마트 볼마커 '그린캐디'를 선보인다.
'그린캐디'의 총판은 블루오션 골프용품 전문사인 티엔비글로벌이 맡아서 유컴테크놀러지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
거리를 측정하고 싶을 때는 서 있는 상태에서 제품 상단의 둥근 부분 안에 있는 가늠선으로 홀컵을 겨냥하면 홀컵까지의 거리가 바로 표시된다.
또 종종 일어나는 좌측으로 기울었으나 우측으로 기울어진 것처럼 보이거나 내리막인데 오르막처럼 보이는 착시현상과 볼이 있는 위치의 기울기를 알고 싶을 때 원하는 곳에 '그린캐디'를 올려놓기만 하면 기울어진 방향과 정확한 경사도를 알 수 있다.
지난해 출시 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보이스캐디'가 보통 30m이상의 칩샷까지 유용하게 사용되는 제품이라면 이번에 출시한'그린캐디'는 칩샷부터 퍼팅까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약 4cm에 불과한 초소형, 초경량 사이즈로 주머니에 가볍게 휴대할 수 있으며, 볼마커 대용으로도 쓸 수 있는 디지털 볼마커 겸 스마트한 그린 캐디인 셈이다.
유컴테크놀러지 김준오 대표는 "'그린캐디'는 30m 이내의 그린 위에서 섬세한 퍼팅에 필요한 제품을 요할 때, 2~3타 정도 줄이고 싶은 골퍼들에게 가장 필요한 제품"이라며 "골퍼들이 그린 위에서 최대한 편리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그린캐디'는 골프업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