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불황에는 오랜 기간 판매됐던 장수 브랜드 상품이 잘 팔린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때에는 검증되지 않은 신상품보다 오랜 기간 동안 판매된 익숙한 상품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반영되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마트의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매출 동향에 따르면 베지밀, 매일우유, 오뚜기카레 등 30년 이상 장수 브랜드 10가지 상품이 22% 가량 매출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950년부터 판매된 ‘칠성사이다’는 전년 대비 40%, 1981년부터 판매된 ‘페리오 치약’은 25%, 1974년부터 판매된 ‘에이스’ 크래커는 23% 가량 매출이 신장했다.
이 같은 상황을 고려해 롯데마트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장수 브랜드 상품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장수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하고, 구매시 롯데멤버스 포인트를 최대 10배로 적립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970년대부터 판매된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골드(3kg/450g증정)’를 정상가보다 50% 저렴한 1만4500원에, 1950년대부터 판매된 ‘백설 황금 참기름(350ml)’도 40% 가량 저렴한 4780원에 판매한다. 1980년대부터 시작된 브랜드 상품 ‘켈로그 스페셜K(480g)’는 30% 낮춰 4700원에 선보인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장수 브랜드 상품은 오랜 기간 소비자들을 통해 검증된 상품으로 불황에도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며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인기 상품인 장수 브랜드 상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