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홈플러스, 와인 대중화 이끈다…'심플리 와인' 출시

테스코·홈플러스가 소비자 분석 및 리서치를 통해 상품 개발

전지현 기자 기자  2012.08.20 09:33:3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홈플러스는 와인 대중화를 위한 신개념 와인 브랜드인 ‘심플리 와인(Simply Wine)’을 출시했다. 

   
 
심플리 와인은 글로벌 유통기업 테스코(Tesco)와 홈플러스가 소비자 분석 및 리서치를 통해 개발한 와인 브랜드다. 테스코는 이미 소비자 분석을 통해 파이니스트 와인을 선보여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복잡했던 와인 이름을 간단하게 표현하고, 레이블과 와인캡의 컬러를 통일해 보기 쉽게 만들었다. 가격도 경제성을 고려해 9900원으로 낮췄다.

이번에 선보이는 심플리 와인은 세계 유명 와이너리에서 그룹소싱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럽에서 맛볼 수 있는 고급와인도 1만원대 이하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와인 오픈도 심플하게 돌려 개봉할 수 있도록 ‘스크류캡’을 사용했다.

심플리 와인은 현재 레드, 화이트, 로제 등 총 11종 와인이 출시되며 점차 그 종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