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 올레닷컴 구매고객 100만 돌파

오픈 20개월 만에 달성, 매월 5만명 구매

나원재 기자 기자  2012.08.16 13:53: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030200·회장 이석채) 직영 온라인 쇼핑몰 올레닷컴 shop(이하 올레닷컴)이 지난 2010년 오픈 이래 누적 구매고객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올레닷컴은 유무선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검색한 후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2010년 11월 오픈 한 KT 공식 온라인 유통 채널로, 매년 두 자리 숫자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오픈 시점부터 100만 구매고객 돌파까지 20개월 동안 매월 5만명 이상의 고객이 상품을 구매한 셈이다.

KT에 따르면 올레닷컴의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과, 통신사 직영 쇼핑몰이라 더욱 신뢰할 수 있다는 사실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최근 올레닷컴을 통해 상품을 구입한 889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구입 이유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뢰성과 편리성 때문이라고 응답한 고객이 78.3%에 달했으며, 합리적인 가격을 꼽은 고객도 16.9%를 보였다.

현재 올레닷컴에서는 휴대폰, 태플릿PC를 비롯해 액세서리, 인터넷, 집전화, 와이브로, TV, 심플충전, 인터넷전화, 스마트홈 등 KT의 통신관련 상품 대부분을 구매할 수 있다.

   
KT는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올레닷컴이 고객들의 통신사 직영 쇼핑몰에 대한 신뢰성과 편리성에 힘입어 2010년 오픈 이래 누적 구매고객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중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는 상품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이며 그 뒤를 이어 인터넷, 집전화, 와이브로순으로 구매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레닷컴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olleh 클럽 별 결제, 기변 포인트 할인, 액세서리 쿠폰제공 등 기존 가입자 대상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등에 공식 판매 공간을 오픈하는 등 채널 다변화 전략도 진행 중이다

KT 인터넷추진본부 고경곤 본부장은 “스마트 기기를 구매할 때 신뢰성과 편의성을 기반으로 스마트하게 구매하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요구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통신사 직영 쇼핑몰로서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고객 서비스 지원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올레닷컴에서 판매중인 상품 및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shop.olleh.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올레닷컴 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 매출이 급증하면서, 사이트 방문률 또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그 결과 지난 5월 랭키닷컴 발표자료에서 통신 3사의 쇼핑몰 중 방문자수 점유율 80%를 넘어서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