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비비고, 글로벌 진출 앞두고 마케팅 전략 아이디어 귀 기울여

'제1회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4개팀 선정

조민경 기자 기자  2012.08.16 09:08:4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푸드빌 비비고가 최근 열린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를 통해 총 4개팀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비비고 론칭 2주년을 맞아 CJ인재원에서 열린 공모전은 향후 비비고의 글로벌 진출 확대를 앞두고 글로벌 숨은 인재를 찾고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베트남, 일본, 영국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과 국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마케팅 전략 등 총 2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치열한 경쟁을 뚫은 10개팀만 본선에 올랐으며, 이중 4개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등은 영국 시장을 타깃으로 '비비고, 편하고 참여하며 즐겨라! Pin-ticipate'라는 주제를 발표한 KUDOS팀이 차지했다. 2등 우수상은 '비비고의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 Be One팀에게 돌아갔다. 3, 4등 장려상에는 '베트남, 문화를 말하다'의 ThLee팀과 '사랑 한 스푼, 배려 한 스푼, 마음까지 비비다'의 Wonder팀이 받았다.

1등 1개팀에게는 2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2등 1개팀과 3등 2개팀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이 지급된다. 또, 수상 시점에서 2년 내 CJ그룹 공채 마케팅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가산점이 부여된다.

한편, 비비고는 올 상반기에만 미국, 중국, 싱가폴, 영국 등 총 4개 지역에 매장을 오픈했다. 하반기에는 일본, 베트남 등 새로운 지역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오는 2020년까지 2000여개 매장 오픈을 목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