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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박람회 관람객 73% "다시 찾고싶다" 응답

박대성 기자 기자  2012.08.13 18: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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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여수엑스포를 방문했던 관람객 10명중 7명은 엑스포장을 다시 찾고 싶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6~9일 3일간 여수엑스포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관람객 201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조사결과 여수엑스포 시설 사후 활용시 다시 방문할 의사가 있냐는 질문에 29.4%가 '매우 그렇다', 43.8%가 ‘그렇다’고 답해 73.2%가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반면 부정적인 평가는 4.9%에 불과했다.

여수엑스포 하면 떠오르는 것으로는 ‘남해안의 푸른 바다(32%)’, ‘독특한 문화가 녹아있는 국제관(23.9%)’, ‘다채로운 공연행사(21%)’ 순으로 응답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최고의 공연은 역시 최대 킬러콘텐츠로 여겨져 온 '빅오쇼'가 52.5%로 가장 높았고, 그 뒤로 '해상쇼'와 '거리공연'이 각 25.5%와 11.4%, ‘국가별 공연’이 9.4%를 차지했다.

   
여수엑스포 최대 인기 전시관으로 꼽힌 아쿠이라움 포레스트. 아쿠아리움 민간위탁사인 한화그룹은 박람회가 끝난 13일 내부시설을 정비해 아쿠아리움을 재개장했다.

'4대 특화시설 중에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은 어디인가' 라는 질문에 38.7%가 ‘아쿠아리움’을, 뒤이어 37.4%가 ‘빅오’를 꼽았다.

또 엑스포 최고의 핫 플레이스에는 52.4%가 ‘아쿠아리움’이라고 답해 총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아쿠아리움은 공식폐막된 13일부터 한화그룹이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과 함께 재개장했다.

조직위 장수환 뉴미디어과장은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방문객의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특히 재방문 의사가 73%를 상회하는 등 사후활용에 대한 큰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박람회 폐막 이후 효율적인 사후활용과 박람회 유산 확산에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엑스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보다 자세한 결과는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livingocea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