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올 여름 우리 가족, 캠핑 스타일은?

산사체험·캠핑 동시 즐길 수 있는 송광사 '가족 캠핑 템플스테이'

김경태 기자 기자  2012.08.10 14:30: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면 이제 여름 막바지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우리가족 휴가는 어떻게 보내는 것이 좋을까.

달리 생각할 필요가 없다. 올 여름휴가 대세는 캠핑이기 때문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마니아들 위주로 인기를 끌던 캠핑은 이제 대중적인 관심을 얻으며 누구라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레저활동이 됐다. 또 가격이 만만치 않은 캠핑장비들을 구비해야 하는 부담도 적어졌다.

이번 여름휴가철 캠핑의 특징은 캠핑에 새로운 체험을 더하는 '업그레이드 캠핑'이다. 한적한 곳에 텐트를 치고 하룻밤을 지내는 일반적인 캠핑스타일에 평소 접하기 힘든 새로운 문화체험을 더해 알찬 1박2일을 보낼 수 있다. 이 때문에 휴식과 재미, 교육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 특히 가족용 레저로 각광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마니아들 위주로 즐기던 캠핑이 이제는 여름휴가의 대세가 되고 있다. 그에 따라 캠핑장비 없이도 캠핑을 즐길 수 있고 각종 문화체험까지 함께 즐기는 업그레이드 캠핑이 인기다. (사진은 송광사 여픔 풍경)

이제 얼마 남지 않은 휴가. 기승을 부리던 폭염은 이번 주부터 주춤해지고 캠핑하기 가장 좋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돼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캠핑 더하기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가족 소중함 일깨우는 1박2일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산사체험과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족 캠핑 템플스테이를 준비했다.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전북 완주 송광사 내 야영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찰 체험인 템플스테이의 기본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색다른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먼저 108배를 시작으로 예불, 운력, 공양 등 사찰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과 연등만들기, 연잎차만들기, 떡매치기 등 전통 문화를 배워보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산사음악회, 캠프파이어, 가족 장기자랑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가족캠핑의 의미에 맞춰 가족 관계를 점검할 수 있는 가족세우기 프로젝트, 가족 심리상담 프로그램 등이 눈에 띈다.

참가비는 4인기준 1가족당 10만원으로 식사 및 텐트 포함이며, 자세한 내용은 송광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짐프캠프에서는 매일 밤 8시부터 10시 사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사진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짐프 캠프)

청풍호수 배경으로 영화·음악 즐겨

9일 시작한 제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제천 모산 비행장 부지에 캠핑촌 '짐프캠프'를 마련했다. 청풍호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화상영과 음악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원 썸머 나잇 제천'을 즐기며 낭만적인 캠핑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짐프캠프에서는 매일 밤 8시부터 10시 사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짐프캠프' 가격은 텐트포함 1박2일 캠핑만 체험할 경우 4만원이며, 원 썸머 나잇 티켓 1매를 함께 구매할 경우 6만원, 2매를 함께 구매하면 8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청계산 계곡물과 함께 서울대공원, 국립현대미술관, 서울랜드, 경마공원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사진은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

아이들과 함께 테마파크 즐기자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에서는 서울대공원, 국립현대미술관, 서울랜드 그리고 경마공원까지 이어지는 관광을 즐기며 캠핑을 체험할 수 있다.

청계산 계곡물과 함께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고, 캠핑장 옆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콘서트, 영화상영, 퍼포먼스가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문화예술축제 '야외 페스티벌 킬힐'(KILL your stress, HEAL your heart)이 열린다.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의 입장료는 2000원이며 텐트 대여료는 1만5000원이다. 예약은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부천 야인시대 캠핑장'은 빌딩 숲 속에서 텐트 치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이색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만화·영화·문화 공연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프

부천 야인시대 캠핑장에서는 도심 속에서의 문화캠핑을 맛 볼 수 있다. 빌딩 숲 속에 텐트를 쳐서 만들어진 이색적인 캠핑장에는 체육시설,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이 잘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의 캠핑을 즐기기 적합하다.

또 저녁에는 문화공연과 만화,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캠핑장 주변에는 한국만화박물관과 김치 체험관이 위치하고 있어 캠핑 외 색다른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야인시대 캠핑장은 4인기준 임대텐트가 3만원이고, 자가텐트는 4인기준으로 1만5000원이다. 예약은 야인시대 캠핑장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