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더위야 물럿거라" 폭염 속 이색 분양마케팅 '눈길'

여름필수품 모기퇴치제·미니선풍기·물놀이용품 증정 기본

박지영 기자 기자  2012.08.10 11:58: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례없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폭염맞춤형’ 이색마케팅을 펼치는 분양단지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여름 휴가시즌인 7~8월은 보통 분양비수기로 꼽히지만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그나마 있던 발길마저 뚝 끊겨버린 탓이다. 이에 건설업계는 무더위에 지친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저마다 다양한 이색마케팅 전략을 내놓고 있다.

# 요즘 포스코건설 직원들은 밤마다 송도를 비롯한 인천시내 주요지역을 다니며 이달 분양 예정인 ‘송도 더샵 그린워크3차’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열대야 속 야외로 나오는 시민들이 많아지자 직접 발로 뛰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기회로 활용하겠다는 계산에서다.

포스코건설은 이달 ‘송도 더샵 그린워크3차’ 분양을 앞두고 야간홍보활동에 여념이 없다.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이 공원·마트 등으로 몰린다는 점에 착안해 밤마다 이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상품알리기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또 여름철 필수품인 모기퇴치팔찌를 나눠주고, 삼삼오오 나온 가족들끼리 저녁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배드민턴 라켓, 캐치볼 등도 대여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폭염 속 찾아가는 마케팅을 펼치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위로 내 집 마련에 대한 관심이 낮아진 때 오히려 고객들이 몰려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을 전개해 반응이 좋다”며 “오는 12일까지 송도물놀이장 티켓 및 비치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신청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달 동탄2신도시 A27블록에서 공급되는 KCC건설 ‘KCC스위첸’은 뜨거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견본주택을 방문해준 고객들을 위해 들고 다닐 수 있는 LED 미니선풍기를 증정할 계획이다. 선풍기 날개에 KCC스위첸 분양정보가 표시된 게 특징이다.

방학 및 휴가시즌을 맞아 가족여행비용을 지원하는 업체도 있다. SK건설은 ‘신동탄 SK VIEW Park’ 홈페이지 내 관심고객 설문이벤트에 참여하면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50만원 상당의 가족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오는 10월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실시되며, 이외 벽걸이 세탁기·SK상품권 등도 주어진다.

대우건설이 경기도 시흥시 죽율동에 분양 중인 ‘시흥6차 푸르지오1단지(2차)’는 주말에 유아를 동반하고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튜브를 비롯해 비치볼, 돌고래 튜브 등 다양한 바캉스용품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용인시 영덕동에 동부건설이 공급하는 ‘영덕영 센트레빌’ 모델하우스는 방문 시 캠핑용품과 스포츠상품을 받을 수 있다. 방문상담객 중 추첨을 통해 △가족용텐트 △테이블의자 △아이스박스 △바비큐그릴 △배드민턴 △캐치볼 등이 증정된다.

포스코건설은 8월 한 달간 부산 ‘서면 더샵 센트럴스타’ 입주민이 친구와 함께 분양센터를 방문하면 △삼계탕 △밀면 △팥빙수 등의 시식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더위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행사는 1주차에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시음권이 제공됐고, 2주차 삼계탕 시식권, 3주차 밀면 시식권, 4주차 팥빙수 교환권 등이 계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