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동국제약(086450)이 '2012런던 올림픽' 개막을 맞아 의·약사를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퀴즈 이벤트는 런던올림픽 개막일을 전후해 1주일간 의·약사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벤트는 퀴즈 용지에 기재된 4가지 문항에 답한 후 해당 면을 절취해 제출하고 이를 통해 경품을 추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퀴즈 4가지 문항은 △런던 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의 예상 종합순위 △혁신형 제약기업에 선정된 회사 △국내 최초로 유럽의약품 제조관리 기준(EU GMP)를 인증받은 회사 △동국제약의 2012년 수출 예상규모 등 동국제약과 관련된 질문들이다.
퀴즈 용지를 취합한 결과, 대한민국의 예상 종합 순위는 퀴즈참가자 중 26%가 10위를 예상해 가장 많이 나타났다. 이어 8위(26%)와, 9위(18%) 순으로 나타나 참가자 대부분이 이번 런던올림픽에서 2008 베이징올림픽때 7위 보다 낮은 성적을 낼 것으로 예상했다.
동국제약은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스포츠 물병'을 증정했고, 올림픽이 끝난 후 예상 종합순위를 맞춘 응모자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동국제약은 이번 '런던올림픽 퀴즈 이벤트' 외에도 '목동 야구장 마데카솔Day'와 '유소년축구연맹 구급함 지원', '리틀야구연맹 야구용품 및 구급함 지원'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