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새해를 맞아 ‘시간 절약 상품’이 뜨고 있다.
![]() |
||
이에따라사람들의 노동 시간을 줄여주는 제품부터 복합적인 기능으로 시간을 절약해 주는 상품에 이르기까지 일명 ‘Time Creator’ 제품들이 다양한 기능,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에게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외 판매 1위를 기록 하고 있는 로봇청소기 룸바는 사람의 손이 가지 않고도 스스로 알아서 청소를 해 주기 때문에 고객들은 운동이나 독서 등으로 남는 시간을 활용한다.
특히 룸바의 신제품< 룸바 스케줄러(사진)> 는 ‘자동충전기능’에 ‘예약청소기능’ 까지 보유하고 있어, 청소시간만 설정해 두면 그 시간만 되면 내가 외출을 하든, TV를 보든 관계없이 룸바 스스로 알아서 청소를 하고, 청소가 끝난 후에는 알아서 홈베이스로 돌아가 자동충전이 되어 있다.
또한 만성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지만 시간이 안나 몸 관리에 소홀할 수 밖에 없는 바쁜 현대인을 겨냥해 개발된 <퀵 마사지> 는 30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고객이 원하는 신체 부위를 집중 안마해 주는 이색서비스다.
점심 시간에는 식사로 샌드위치까지 제공해 주어 점심시간을 이용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직장인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일본의 욕조기구 판매 회사인 산와에서 출시되고 있는 <24시간 욕조 > 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공전의 히트를 치고 있는 제품이다
물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주는 이 욕조는 밤늦은 시간에 귀가하는 소비자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해 주는 것은 물론 욕조 주변에 액정TV와 비디오, 전화기 설치가 가능해 입욕시간동안 하루 최고의 기분으로 만들어 준다.
화장품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보다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감에 따라 피부 보습, 주름 예방, 피부 미백, 자외선 차단, 트러블 예방 등 갖가지 기능성 화장품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늘어 나고 있다.
그러나 그 화장품을 일일이 사용하기엔 무리가 따른다. 그래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 바로 복합 기능성 화장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토털 솔루션> 은 미백, 보습, 주름방지 등 여성들의 여러가지 피부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복합 기능성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건성화와 기미, 주근깨, 잡티, 탄력부족, 주름 등 각종 노화 징후 등에 효과적이어서 ‘시간 절약, 효과 두 배’라는 일석이조의 장점이 부각돼 사회활동이 많은 여성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